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

웅진 씽크빅 스마트올 가입 전 해지수수료 정확히 알고가자.

by 책보는좀비 2023. 7. 9.

해지수수료

학습지는 일정한 계약기간으로 계약하게 됩니다. 6개월, 12개월,18개월,24개월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문제는 학습을 시작했는데 내 아이와 맞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혹은 사정이 생겨서 끝까지 유지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해지해야 하는데 수수료가 어마무시합니다. 그 이유는 약정기간이 길수록 월별요금이 적기때문입니다. 회사 측에서 각 달마다 할인금액을 적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만약 내가 6개월 계약은 10만 원이지만 24개월로 계약하면 7만 원이라면 24개월 계약으로 달마다 3만 원씩 할인금액 적용된다 것입니다. 하지만 24개월을 유지하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미리 적용되었던 3만 원을 지불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내가 12개월을 하고 나머지 12개월을 못하게 되면 사용한개월12x할인받았던3 만 원=36만 원을 지불하는 형식이랍니다. 그러니 계약 전에 미리 확인하시고 길게 계약하지 마시고 6개월이나 12개월로 하시기 바랍니다. 해지 생각하지 않고 24개월 학습하면 좋겠지만, 학습지를 이용하는 대상이 내가 아닌 자식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일은 알 수 없습니다. 그리고 패드비용이 있습니다. 학습지는 집에 있는 패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패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무료가 아닙니다. 무료가 아닌 점은 어느 학습지든지 마찬가지입니다. 계약기간으로 할부 청구됩니다. 문제는 해지할 때 기기값을 모두 지불해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러면 해지수수료 36만 원과 기기값 약 60만 원이라고 예상 잡으면 총 96만 원을 지불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깐 학습지 선택 전 해지수수료에 대해 확실한 답변과 설명을 듣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웅진은 고객센터에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고 지국에서 처리하는 시스템이라 상황에 따라 해지수수료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 하나 알려드리면 계약기간 만료 후 지금하고 있는 학습지가 마음에 들어 더 연장하고 싶을 때 지국에서 미리 연락이 갑니다. 새로운 패드를 구입하시라고 권합니다. 업그레이든 된 최신형 패드로 공부해야 업그레이드되는 학급콘텐츠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고 영업하십니다. 이건 소비자의 마음이지만 팔랑거리는 귀를 닫고 곰곰이 생각해 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학습지 웅진 싱크빅 스마트올

메인화면을 보면 오늘의 학습이 뜹니다. 학습 동영상과 배운 내용에 대한 테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습이 완료되면 자동체점 되고 점수가 낮게 채점되면 전체 과목으로 들어가 보충할 수 있도록 학습에 관한 많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의 학습은 부담되지 않게 두세 과목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한 권의 독서가 정해집니다. 독서는 학년과 과목에 따라 자동 선택되어 나오고 독서가 끝나면 독후퀴즈와 독후감을 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독후감이 아니라 재밌게 꾸밀 있는 형식으로 되어있으니깐 편하게 작성해 보라고 권해보세요. 초등학생 때는 많은 책을 읽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독서의 힘이 바탕이 되어 중고등학교 국어와 수학 능력을 향상시켜 줄 것입니다.
전체과목으로 들어가면 사회와 과학을 자세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사회는 암기과목으로 처음 접하는 어려운 단어들이 나오는데요, 등고선, 방위 같은 어려운 어휘를 노래로 외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과학은 실험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해와 달의 위치에 따른 변화와 계절에 따른 별자리, 일식, 월식, 그림자의 변화를 실험과 코믹 드라마를 통해 재밌고 쉽게 설명해 줍니다. 부족한 과목의 단원별 제목을 찾아서 보충할 수 있습니다.
각 과목마다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가 학습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단원평가의 결과가 낮다면 그 단원의 평가를 새로운 문제들로 다시 한번 응시할 수 있습니다. 오답처리로 틀린 문제를 다시 풀고, 풀린 문제는 쌍둥이 문제로 한번 더 풀을 수 있습니다. 무제는 학습자가 부담 없이 다섯 문 제정도 나옵니다. 이렇게 반복학습으로 암기하게 만드는 형식입니다.
영어는 울링고 영어로 오늘의 학습에 추가할 수 있으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학은 심화문제와 경시문제가 있는데, AI가 판단하여 심화문제를 준비시켜 줍니다. 스마일(고객정보)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발달평가, 독해평가, 이해도평가, 문해력평가와 같은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으니 심심풀이 땅콩처럼 생각하시고 활용해 보면 좋겠습니다.

가입 전! 해지 수수료에 대해 분명하게 알아두자

학습 컨텐츠는 좋으나 운영 시스템이 나와 맞는지 확인하기

웅진 씽크빅 스마트올은 진도 조정과 원하는 과목을 포함, 불포함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의 사정으로 일단 보류하고 싶어도 안된다는 말입니다. 학습은 내 의지와 다르게 진해되게 됩니다. 일상으로 돌아와 밀린 단원부터 학습하고 싶어도 이미 진도는 저 멀리 나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진도 조정이 안 되냐? 그것도 아닙니다. 진도조정은 지국장 승인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모든 관리는 주소지 관할 지국에서 한다는 것입니다. 해지 역시 지국장 승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고객센터에서는 할 수 있는 일은 그저 상담인가 봅니다. 가장 중요한 해지 통보는 한 달 전에 미리 알려달라는 것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의사를 알리면 지국으로 다시 전화하라고 합니다. 참 복잡합니다. 한 달 전 사전 통보에는 관리하는 선생님 급여와 발행되는 교제비 때문에 선결제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결제취소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듭니다. 관리해 주는 선생님도 없고 발행되는 교제도 없는 엄마표 스마트올 학습은 왜 한 달분을 지불해야 하는 것입니까? 이는 학습지 지국들 간에 벌어지는 경쟁식 실적 때문이라 생각 듭니다. 웅진이라는 하나의 회사가 아니고 지국들끼리 경쟁하는 체계입니다. 그래서 해지 한건이 실적에 큰 영향을 줍니다. 그러니 소비자가 이 회사의 시스템을 바꿀 수 없으니깐 한 달 전에 미리 통보하시기 바랍니다.